교원 웰스(Wells),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슬롯사이트 2025년(FLORIN) 이미지
교원 웰스(Wells),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FLORIN) 이미지
교원 웰스는 집에서 쉽게 정원을 가꿀 수 있는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로린은 꽃 재배에 특화한 식물재배기와 꽃모종 정기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상품이다. 플로린에 어린 꽃모종을 심은 후 물과 배양액을 비율에 맞춰 넣기만 하면 초보자도 집에서 꽃을 재배할 수 있다.

플로린은 침실이나 식탁, 거실 등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색상은 상부 커버 4종(베이·그린·옐로우·핑크), 포트 베이스 2종(베이지·그린)이다. 취향에 맞춰 원하는 대로 색상을 조합해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모종은 촛불 맨드라미, 멜람포디움, 가자니아, 메리골드, 금어초, 금잔화, 토레니아 등 총 7종이다. 모든 모종은 친환경 수경재배 시설인 '웰스 스마트팜 팩토리'에서 무균·무농약 상태로 재배한다. 콜드체인 방식으로 2개월마다 가정으로 배송된다.

교원 웰스는 초보자도 불편함 없이 플로린을 이용해 꽃을 재배할 수 있도록 전용 서비스도 선보인다. 모종 배송 1개월 내 웰스 매니저가 방문해 제품 사용법부터 모종별 재배 방법까지 알려주는 '감사 방문 서비스'와 '플로린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 1대1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로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플로린 전용 디바이스를 구매하고 모종 정기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홈가드닝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플로린을 선보이게 됐다"며 "가을을 맞아 집안 분위기 변화를 계획 중인 분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