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韓 찾는 안젤라 휴이트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는 제 모든 음악의 토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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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리사이틀
사라 장 "신동이던 예전보다 지금이 더 슬롯사이트
폴란드 작곡가 프리데리크 쇼팽은 선대 작곡가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를 이렇게 표현했다. 논리와 감정의 팽팽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의 음악과 그의 작법은 모차르트, 베토벤, 슈만, 브람스 등 대다수 후대 음악가의 토대가 됐다. 그래서 우리는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를 '음악의 아버지'라 부른다.캐나다 출신의 안젤라 휴이트(66)는 현존 피아니스트 중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 해석의 최고 권위자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선대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 거장' 글렌 굴드(1932~1982)가 독보적인 타건과 지적인 해석을 들려줬다면, 휴이트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는 서정적이고 인간적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그런 휴이트의 바흐를 이달 11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리사이틀에서 들을 수 있다. 그가 한국 무대에 서는 건 무려 10년 만이다. 최근 서면 인터뷰를 통해 만난 휴이트는 "단 하루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를 위해 한국을 찾았다. 한국의 훌륭한 관객들을 아직도 기억하기에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는 걸 꼭 알아달라"고 반가움을 전했다.휴이트는 명실상부 바흐 전문가다. 영국 레이블 하이페리온에서 20개가 넘는 바흐 음반을 냈으며 바흐의 곡들로 전세계 12회의 투어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를 하는 바흐 오딧세이 프로젝트(2016~2022)를 진행했다. 2020년에는 라이프치히 바흐 메달을 받은 최초의 여성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자가 되며 전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그는 "바흐를 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할 수 있다면, 다른 음악도 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할 수 있다"고 했다."바흐는 제 테크닉과 음악성의 기초가 돼 왔어요. 그의 음악을 통해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에서 명료함, 좋은 터치, 아름다운 톤, 그리고 음악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함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하는 모차르트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에도 큰 도움이 됐죠."
휴이트는 바흐뿐 아니라 고전주의 시대 레퍼토리도 자주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해왔다. 최근에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하는 '모차르트 오디세이'를 통해 모차르트를 탐구하는 중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바흐와 모차르트를 비롯해 헨델과 브람스의 작품도 들려준다. 그는 "특히 헨델과 브람스는 잘 어울린다"고 했다. 그가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할 브람스의 곡은 헨델의 테마를 사용한 변주곡이다.
"브람스는 바로크 음악을 매우 사랑했어요. 그래서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와 브람스를 같이 듣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죠. 브람스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도 클라라 슈만에게 소개해줬어요. 브람스가 보면 참 좋아할 공연이 될거예요."휴이트가 고전 작품에서 빛나는 이유는 특유의 서정적이고 섬세한 음색 덕분. 그 비결은 다름 아닌 악기다. 휴이트는 1999년부터 이탈리아의 명기 파지올리로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하며 변함없는 파지올리 사랑을 보여왔다. 대부분의 피아니스트들이 스타인웨이로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하는 것에 비해 특별한 선택이다. 그는 "파지올리는 피아노의 액션이 매우 민감에서 원하는 터치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며 "이 악기는 피아노가 들려줄 수 있는 소리의 한계를 크게 확장시켰다"고 말했다.
그가 내년에 집중할 곡은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이다. 이 곡을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한 지 무려 50주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50년 넘도록 활발한 음반 작업과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를 이어가고 있는 휴이트, 그는 "오래오래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하고 싶어서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그는 밀가루와 유제품, 설탕 등을 최소화하고 주기적인 마사지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한다고 했다.
"모든 건 음악이 제 원동력입니다. 여전히 제가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에서 최선을 다하고, 슬롯사이트 볼트카지노메이저를 통해 나눌 수 있다는 점이 계속 저를 움직이게 해요. 배우고 싶은 새로운 곡들도 여전히 많고요."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